[추천영화] CHE : part one, two (체 : 2부작) 2008

2010. 1. 23. 15:48entertainment

 

 

월터 살레스 감독의 2004년 작 '모터사이클 다이어리'로 체게바라의 혁명가의 길로 들어서는 계기를 볼 수 있었다면 이번 작품은(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그의 혁명가로서의 모습을 베니치오 델 토로라는 훌륭한 배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서적을 통해 상상했거나 다큐멘터리, 관련 인물 인터뷰, 사진 등으로 접해왔던 '체'와는 또 다른 색을 지닌 영화이다.

 

' Ernesto Guevara De La Serna '

 

1부 - 아르헨티나인(part one - the argentine)은 아르헨티나 국적인 그가 '피델 카스트로' 등과 함께 쿠바의 혁명에 동참하여 아바나(havana) 입성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2부 - 게릴라(part two - guerilla)는 쿠바 혁명 후 볼리비아에서의 최후까지를 다루고 있다. 

두 편 모두 어느 정도 객관적인 시점인 것도 영화가 맘에 드는 이유이지만 무엇보다도 이 작품은 분단국가인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사회주의가 아닌 체 게바라만의 *이상을 잘 보여 주고 있다.

* 유혈 혁명 운동가이고 비판도 있지만 라틴 아메리카 지역 뿐 아니라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사상의 벽을 넘어 체 게바라를 신봉하며 열광할 수 있는 것은 그의 순수한 이상,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유토피아'를 꿈꾸는 것이었다고 생각한다.

 

'Che' with Castr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