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잠자던 거인이 깨어났습니다..."


아바즈 회원 여러분, 

길거리 그리고 온라인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 백만이 전 세계에서 뭉치고 있습니다 - 부패와 부당함에 용감하게 맞서면서 더 아름다운 세상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가 브라질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트위터 해시태그 #OGiganteAcordou - 번역하면, “잠자던 거인이 깨어났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제 거의 2,500만 명이 함께하는 아바즈가 이 모든 현장에서 뛰고 있습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한 사례가 지난 주 브라질에서 있었습니다. 브라질 상원은 어떤 이슈이건 50만 시민이 서명한 청원에 대해서는 정부에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난 주 결정했고, 그 때 한 상원의원은 우리 아바즈 커뮤니티를 몇 번씩이나 인용했습니다.

우리는 매달 100만 명 넘게 성장하고있고, 그 속도도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우리의 것이라는 점, 수많은 난관을 앞두고 있지만 앞으로 있을 그 모든 일을 해결할 열쇠 또한 우리가 쥐고 있다는 점, 이 모든 것을 깨달으며 더 많은 시민들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고 함께 나아가면, 우리가 원하는 것를 이룰수 있기 때문입니다. 겨우 몇 주 전에 우리가 함께 이룬 놀라운 일들이 궁금하시면 아래로 이동하십시오: 



브라질 - 부패 척결, 21세기 민주주의로 도약!

Delivering our clean up message to Brazil's Senate160만 명의 목소리, 브라질 상원에 전달

브라질은 외칩니다: ‘걷잡을 수 없는 부패, 더 이상 안된다'. 부패에 연루된 이들이 선거에 출마하지 못하도록 하는 ‘깨끗한 경력 법안’(Clean Record Law)이라는 성공적인 캠페인에서 시작, 이제는 아바즈 회원 한 명이160만의 서명을 이끌어 내며 브라질 역사상 최대 온라인 청원서를 만들었습니다. 부패 혐의가 수두룩한 불명예스런 상원 의장을 쫓아내라고 상원에 요구하며 말입니다. 아직 그가 의장직을 차지하고 있지만, 애초에 이런 정치인이 의장직을 맡을 수 있도록 한 비밀 투표 절차를 없애려는 우리의 노력이 이제 결실을 보려합니다.

게다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정치인들의 행동을 촉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 상원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시민들이 시작한 청원에 필요한 서명인의 수를 반으로 줄이고, 온라인 서명의 효력을 인정한 이 상원 토론 도중 아바즈는 반복적으로 인용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하원의 동의를 구하기 위해 전력질주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의류 공장 참사, 한 줄기 희망

The banned ad that got H&M's attention스웨덴 신문에서 대박난 금지된 아바즈 H&M 광고
방글라데시의 의류공장이 무너지며 수천 명이 사망했을 때, 아바즈는 노동단체와 협력하며 두 의류기업을 겨냥했습니다. 집행효력이 있는 노동안전 협약에 서명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었습니다. 

아바즈 회원들은 말 그대로 H&M과 GAP 페이스북 페이지를 덮쳤습니다. 그리고 스웨덴에 있는 유명한 신문이 H&M 사장을 겨냥하는 아바즈 광고를 싣지 않겠다고 거절했을 때, 언론과 온라인에서 뜨거운 토론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H&M 중역이 아바즈에 전화하며, 3일 뒤 우리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결국 60개가 넘는 다른 회사들도 그 뒤를 따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GAP과 월마트는 아직까지 버티고 있지만,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럽 - 벌들의 승리!

Wind, rain or snow, we kept up the fight for our bees 비가오나 눈이오나 멈추지 않은 벌들을 위한 우리의 투쟁
2년 동안 쉬지않고 달려온 결과, 유럽에서 최소한 2015년도까지 벌을 폐사시키는 살충제를 금지하도록 했습니다! 2년 동안 장관들에게 보낸 폭풍 메시지, 260만 명이 서명한 청원, 양봉가들과 5미터 크기의 꿀벌을 동원한 시위, 여론조사에 대한 재정 지원 등, 이 수 많은 노력이 이뤄낸 결과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베이어(Bayer)같은 대기업에 맞서며 땀 흘렸고, 과학자, 전문가, 뜻을 같이하는 정치인들, 양봉가들 및 환경 단체와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환경 단체인 ‘지구의 친구’(Friends of the Earth)가 말합니다: "아바즈의 청원과 톡톡 튀는 캠페인이 끝까지 밀고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사이족 강제퇴거 명령에 맞서 싸운 아바즈

The Maasai raise their voices to the PM탄자니아의 마사이인들이 조상들의 터전에 머무를 권리를 지지하는 170만 명 아바즈인
탄자니아 정부는 돈 많은 여행객들이 사자와 표범을 사냥할 수 있도록, 수 천 명의 가족들을 쫓아내려 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대한 우리 170만 명은, CNN과 Al Jazeera와 같은 국제 언론에 이 이슈를 알리고, 지역 신문에는 정부를 촉구하는 강한 메시지가 담긴 광고를 냈습니다. 원조국에는 이 이슈에 대해 탄자니아 정부에게 질문하라고 독려했습니다. 키크웨테 탄자니아 대통령은 이 이슈에 대해 세계가 침묵하길 바랐지만 마사이족은 계속 견뎌냈습니다. 마사이족은 마침내 의회를 방문하며 조상들의 땅에 머무를 권리를 요구했고, 국무총리는 마사이족과 협력하며 해결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하는 문서에 서명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강제퇴거 명령을 늦추는데 성공했지만, 대통령 철거 계획을 취소할 때까지 계속 싸울 것입니다.



‘마약에 대한 전쟁’, 그 실패를 딛고 일어서다

WOD caption과테말라 페레즈 몰리나(Pérez Molina) 대통령, 실패한 ‘마약에 대한 전쟁’ 끝내다
아바즈인 수 십만 명은 아메리카 대륙 전역에서 보다 인간적인 마약 정책을 받아들이라고 정치인들에게 외쳤습니다. 그 결과, 맹목적인 금지 정책을 뛰어 넘어, 마약 이슈를 군사 임무가, 보건 정책의 우선 이슈로 다루겠다는 미주기구(Organisation of American States)의 역사적인 선언문이 채택되었습니다. 

우리의 청원서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언론이 지켜보는 가운데 오토 페레즈 몰리나(Otto Pérez Molina) 과테말라 대통령에게 청원서를 직접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은 우리의 계획을 자신의 언어로 정확하게 설명했습니다: "이 청원을 시작한 아바즈에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이 청원은 아메리카 대륙의 리더들이 마약 이슈를 금기 사항으로 여기지 않고 토론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여성에 대한 전쟁 끝내기

wow caption‘만모한 싱 인도 총리'를 태우고 뉴델리를 운행하는 분홍색 아바즈 버스 - 성폭행에 반대하는 대중교육 요구
인도에서 23살 여학생이 잔인하게 버스에서 성폭행 당한 뒤 그 부상으로 인해 사망했습니다. 몰디브에서는 15살 난 소녀가 ‘혼외성교'를 했다는 이유로 태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소말리아에서는, 여성을 보호해야 할 보안 부대가 젊은 여성을 잔인하게 집단 성폭행했습니다.

이 각 사태에 대해 아바즈 회원들은 공포를 희망으로 바꾸려 힘썼습니다, 우리 수백 만의 목소리를 언론에 퍼뜨려 여성 보호를 위한 보다 강력한 법안을 통과시키라고 정부를 압력했습니다. 몰디브에서는, 관광 산업을 위협하는 우리의 캠페인 덕택에 정치인들과 직접 연결될 수 있고, 그 15살 소녀가 적어도 지금은 태형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아바즈가 의뢰한 여론조사 또한 뉴스 기사 첫 페이지를 장식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우리의 메시지를 든 가짜 만모한 싱 총리가 분홍색 버스를 타고 델리를 누볐습니다. 전 세계에서 여성에 대한 혐오 범죄를 끝내기 위한 우리 투쟁의 일부일 뿐입니다.



참고래 학살 금지

whales caption네덜란드 경제 국무장관에게 참고래를 구하라는 요청 전달
일본의 개 사료를 만들기 위해 멸종 위기에 처한 참고래를 잔인하게 사냥하기 시작한 아이슬란드 재벌 - 아바즈는 고래의 시체가 일본으로 운송 되는 것을 막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110만 이상이 네덜란드 정치인이 항구를 닫도록 설득했습니다. 궁지에 몰린 그가 독일 함부르크를 통해 수송을 시도하자 우리는 또 독일로 건너갔습니다. 독일 환경부 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아바즈의 메시지에 바로 응답했고, 그린피스와 밀접하게 협력하며 고래 고기를 다시 아이슬란드로 되돌려 보냈습니다! 독일 정부는 이제 모든 항구에게 고래 고기 운송을 중단하도록 했고, 아바즈 독일 회원 20만 명은 대형 슈퍼마켓에 고래 회사와 연결된 상품을 팔지 말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고래 사냥꾼이 참고래 사냥을 멈춰야 한다는 점을 깨달을 때까지, 다른 항로들도 끝까지 추적할 것입니다.



국제 세금 횡령, 이제 그만

Avaazers in action urging PM Harper to take action on tax세금에 대한 캐나다 하퍼의 행동을 촉구하는 아바즈인들

이익에 눈 먼 기업과 탐욕스러운 개인들은 매년 교묘한 술수를 사용하여 대략 $1조 상당의 금액을 빼돌립니다. 우리의 서비스와 국가를 개선하는데 필요한 세금을 정부로부터 앗아가면서 말입니다. 올해 우리는 그들이 빼돌린 돈을 추적할 방법을 찾아내, 청원 활동을 진행했으며, 유명 가수 바바 말(Baaba Maal), 세이브더 칠드런, ActionAid 및 기타 캠페인 단체들과 밀접하게 협력, G8정상회담 의장인 데비드 카메론 영국 총리에게 우리의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21,000명의 기업 대표들이 서명한 우리의 편지는 이 이슈가 친 기업적(pro-business)이면서도 시민을 위한(pro-citizen) 이슈로 자리 잡도록 하며 독일과 캐나다의 입장을 바꾸는데 기여하고, 세금 횡령을 막는데 각 정부가 협력하겠다는 역사적인 동의를 이끌어 냈습니다. 'Lough Erne 선언문'은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수상한 세금 횡령을 막으라고 정부를 계속 압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공통된 목적을 두고 효율적으로 행동하며 똘똘 뭉치는 시민들의 커뮤니티 아바즈의 일부가 된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고 각 나라 별 회원 수가 표시된 우리의 지도를 살펴보십시오. 또는, 이곳을 클릭하셔서 아바즈 회원들의 이야기를 읽어보시고, 다른 아바즈 회원들에게 연락도 해 보십시오.

변화를 위한 놀라운 가능성을 일깨우며 잠자고 있던 우리의 거인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또 어떤 일들을 해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커뮤니티에 대한 사랑, 희망 그리고 뜨거운 감사를 담아 보내며, 

릭켄, 희정, 올리, 알렉스, 달리아, 조셉, 라우라, 마이스, 미셀을 포함한 아바즈팀 전체

PS -- 변화를 위한 열정이 솟구치시나요? 브라질 및 터키의 시위 기간 중 있었던 우리 최대의 캠페인처럼, 많은 아바즈 캠페인은 회원들이 직접 시작해 주신 것들입니다! 지역, 국가, 세계 그 어느 이슈가 되었든지, 여러분의 캠페인을 지금 시작하시고 원하는 바를 달성하십시오: http://www.avaaz.org/kr/petition/start_a_petition/?bgMYedb&v=26859

PPS -- 이 모든 캠페인들은 100% 우리 커뮤니티가 재정적으로 지원해 주셨습니다. 우리의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아바즈는 정부, 기업, 재단 또는 거액 기부자의 재정지원을 받지 않습니다. 이는 extremely rare며 우리가 효율적인 큰 이유입니다 -- 계속 이렇게 나아갈 수 있도록 기부하십시오: http://avaaz.org/kr/reportback_0713/ 






Avaaz.org는 2,400만 명 회원의 글로벌 캠페인 네트워크로 세계인들의 관점과 가치관이 세계의 의사결정에 반드시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바즈는 많은 언어권에서"목소리" 또는 "노래"를 의미합니다.) 아바즈 회원은 전세계에 거주하고 있으며, 아바즈 팀 또한 18개국과 6대륙에서 17개의 언어로 활동합니다. 잘 알려진 아바즈 캠페인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를 통해 아바즈 활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바즈에 연락하시려면 www.avaaz.org/kr/contact 에서 메시지를 작성하시거나 +1-888-922-8229 (미국)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

신고

Posted by hvzz